10.4 C
Seoul
2024년 11월 7일 (목요일)
뉴스사회제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, “반갑다, 민주야~!” 개최

제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, “반갑다, 민주야~!” 개최

강동구(구청장 이정훈)에서 주최하고 강동구 청소년의회와 시립강동청소년센터(관장 홍승현)에서 주관하는 제2회 강동구 청소년 민주주의 축제 “반갑다, 민주야~!”가 10월 19일(토) 강동구청 앞 잔디광장 열린뜰에서 개최되었다.

이번 청소년 민주주의축제는 “반갑다, 민주야~!”라는 슬로건으로 제안뜰·참여뜰·소통뜰·나눔뜰 4개의 주제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. ‘제안뜰’에서는 열린의회 정책제안 발표, 토크콘서트, 자유발언대, 아동구정참여단 모니터링 결과보고, 청소년의회 경과보고, 후보자공약발표 등 청소년 참여를 위한 다양한 제안의 내용을 마련하였다.

‘참여뜰’에서는 제4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선거 본투표를 하며 개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. 강동구 내 청소년(9~18세)들이 직접선거제로 1인 1표를 행사하여 강동구 청소년 대표를 선출할 수 있다.

또한 입후보자들의 후보자공약 투표를 통한 선거운동도 진행되었다. ‘소통뜰’에서는 민주주의 OX퀴즈, 놀권리 알리기(놀이존), 아동권리홍보 LED인권새싹인형 조명등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 및 부스운영이 준비되있다.

이외에도 비보이공연, 뮤지컬공연, 마술공연, 벌룬공연, 여자아이돌그룹 ANS, 가수 정승환의 공연까지 다양한 무대가 준비되어 즐길거리를 더했다.

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조례 제1231호에 따라 서울특별시 강동구 청소년의회 및 운영조례를 제정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이다.

현재 제3대 강동구 청소년의회의 임기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으며 2019년 11월부터는 제4대가 출범할 예정이다.

편집국 보도팀

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.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.